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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도안내

도민감사관 제도란?

행정의 위법 부당한 사항이나 고충사항에 대한 도민의 의견을 수렴, 제보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.

「도민감사관」제도

  • 제주특별자치도감사위원회 도민감사관 운영규정에 의해 도민감사관을 위촉·운영하고 있습니다.
  • 도민감사관의 각종시정, 건의사항 등은 개선 또는 도정에 적극 반영시켜 주민참여자치를 실현하여 나갈 계획입니다.
    ▣ 제주특별자치도 감사위원회 ☎ 710-6191~5

제도도입 목적

행정기관의 위법·부당한 사항과 도민의 고충사항을 해결함으로써, 도민의 권리와 이익을 보호하여 참여자치를 실현하는데 있습니다.

도민감사관 기능

  • 자치감사 대상기관의 위법·부당한 행위, 공무원 비위 및 민원 부조리 제보
  • 도민 고충사항에 대한 시정·개선·건의 요구
  • 감사위원회 활동과 관련한 협력지원 및 홍보
  • 주민여론동향제보와 도정발전방안에 대한 의견 제시
  • 감사위원회 필요시 감사 및 현장 조사 참여

제안 · 건의 · 제보사항에 대한 조치

  • 방법 : 행정기관의 부당사항 및 주민불편사항 등을 홈페이지 (도민감사관신고센터), 서신, 팩스, E-mail 등을 통하여 제보 또는 건의
  • 조치 : 제보된 사항은 감사위원회에서 직접 조사 또는 이송처리 후 처리결과 회신